일상/일용할 양식

말씀묵상 - 시121: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오나?

redsiwon 2024. 10. 14. 09:24

시121: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오나?

요약

나의 도움은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나를 지키신다. 지금뿐만 아니라 영원히 내 우편에서 나를 지키신다.

묵상 & 기도

여호와 하나님, 주는 나의 도움이십니다. 언제나 주님은 나를 지키십니다. 내가 주님을 기억하고 있지 않을 때도, 주님은 나를 지키시고 계십니다. 그러나 주여, 주님께서 나를 지키시고 계심을 쉬지 않고 기억하길 원합니다. 주님의 은혜를 알지 못하는 자가 되길 원치 않습니다. 주의 은혜를 알고 나누는 자가 되길 원합니다.

주님, 주님께서 내게 있는 것을 거두어가실 때조차, 그것들이 원래 나의 것이 아니라 주께로부터 온 것임을 기억하며 감사할 수 있는 마음을 주십시오. 섣불리 나의 침묵을 깨뜨리고 불평과 탄원을 올리며 언제나 선하신 하나님과 다투지 않고, 제가 주님의 불쌍히 여기심과 사랑하심을 간절히 필요로 한다는 그 분명한 사실을 기억하게 하십시오.

주여, 주님 나의 도움이십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을 위하여 울면서 중보하는 그 기도를 주여 들으소서. 그 작은 신음에 응답하소서. 주님은 의로우신 분이십니다. 그리스도 밖에서 헤메고 있는 영혼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오래참으시는 가운데 베푸셨던 은혜와 약속들을 기억하소서.

지금까지 알게 모르게 지켜주셨던 하나님,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켜주실 것에 감사합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십시오. 그리스도께 당신의 영광이 영원히 있습니다. 아멘.